울산대학교 | IT융합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학생광장
학부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IT융합전공 졸업요건 개선(안) 안내_2023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1-08 조회수 881

■ 개요

AI융합전공 학생들의 인공지능 역량 강화와 경쟁력 상향을 위해 졸업 요건으로서 전공 성취도 제도를 도입


· 기존: 졸업 작품 발표

· 변경 후졸업 작품 발표 혹은 다양한 학술 활동을 통해 학과에서 정하는 기준점수 이상 획득  

(학술 활동 점수로 발표 대체 예정 학생도 졸업작품 교과목 수강신청 필수)

 

■ 운영 방안

전공과 관련된 학술 활동을 체계적으로 점수화하여 학과에서 정한 일정 점수(10이상 획득 시 졸업 작품 발표와 동일하게 인정하여 졸업 작품 발표를 대체할 수 있게 한다. 15점 이상일 경우 졸업작품 등급 A를 부여한다.

학술 활동과 점수에 관한 것은 아래 표에 따르며 저널/학회/경진대회의 규모에 따라 학과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논문 점수는 주저자(1저자)의 경우 100%, 2저자는 40%, 그 외에는 0점으로 한다.

경진대회의 경우 4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한 경우로 제한한다.


논문 게재

SCI(E) 급 논문 게재

최대 15

SCI(E) 급 논문 제출

최대 10

KCI , SCOPUS 논문 게재

최대 10

KCI , SCOPUS 논문 제출

최대 5

학회 발표

세계 저명 학회 발표

최대 15

세계 저명 학회 발표 (포스터 참가)

최대 10

국내 학회 발표 (포스터 참가)

최대 5

경진대회

세계 규모 경쟁 대회 30위권 이내

최대 15

전국 규모 대회 입상
(대기업장관급 이상)

최대 10

데이콘 등 학술 경진대회 입상
(1,000만원 이상 규모 과제)

최대 15

데이콘 등 학술 경진대회 입상
(1,000만원 이하 규모 과제)

최대 10

산업체 혹은 지역 경진대회

최대 5

교내 경진대회 및 학술 대회

최대 3

모든 점수(특히제출 점수)는 별도의 검증 절차를 거친 후에 인정

참가 점수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서 특수한 경우에만 인정

논문이나 학회 발표는 캡스톤디자인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은 것만 인정

※ 매학기 진행되는 IT융합학부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및 단순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인정X


■ 제출방법 (논문/경진대회)

하단의 google form에 필요한 정보 입력 및 신청서, 증빙파일 업로드


https://forms.gle/T3Xk36MDbH8GaxtJ8


-      논문 증빙파일: 논문 전체 PDF


-      경진대회 증빙파일: 상장, 대회 홈페이지 캡쳐


■ 심사시기

- 매월 1


관련문의 ☎ 052.259.2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