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IT융합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SNS Share

학생활동
동아리
GG

GG

게임개발 동아리 GG

안녕하십니까. IT융합학부 게임개발 동아리 GG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게임이 고대 이집트에도 존재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아주 오래전부터 게임은 우리 삶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오징어게임 또한 게임이라는 요소를 드라마에 잘 녹여내어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 우리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Steam 플랫폼의 등장으로 누구나 자신이 만든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업로드 할 수 있게 되었고 게임 시장의 규모 또한 크게 성장했습니다. 저희 GG동아리도 동아리 내에서 팀들을 구성하여 게임을 개발하고 다양한 공모전에 출품하고 글로벌 플랫폼에 업로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동아리 내에서 자체적인 스터디를 운영하고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니 평소에 게임 개발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G 사진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GG 가입방법

GG는 게임개발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동아리 가입 전에 게임의 대한 관심도와 다양한 경험을 알아보기 위해 간단한 사전조사 파일을 작성하게 되고 해당 파일을 바탕으로 면접을 진행하게 됩니다.



모집 기간

개발부서 : 매 학기 시작 후 2주


그래픽부서 : 매 학기 시작 후 2주


필요 자질

다양한 게임을 경험 해 보았는가

팀 프로젝트에 문제 없이 참여할 수 있는가?

동아리에서 운영하는 스터디에 참가할 열정이 있는가



조직도

GG동아리 조직도에 대한 표(회장)
회장 & 개발팀장
정현우
GG동아리 조직도에 대한 표(부회장, 총무)
부회장 총무
차주은 안소민
GG동아리 조직도에 대한 표(부장, 팀장)
학술부장 홍보부장 기획팀장 그래픽부서팀장
임연정     이유정 김준모 강상빈


동아리 활동


게임 개발 프로젝트

6개월 마다 새로운 팀을 구성하여 게임을 개발하고 다양한 공모전 및 경진대회에 출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업에서 요구하는 팀 단위 개발 경험을 동아리 활동으로 미리 경험해 보고 본인이 만들고 싶었던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며 게임 개발 능력을 키운다.

 

스터디

유니티 스터디 : 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가장 대표적인 엔진인 유니티 활용 능력을 키우기 위해 C#과 유니티 스터디를 제공한다.

그래픽 스터디 : 게임 개발에 필요한 오브젝트들을 직접 제작할 수 있게 3D 툴인 블렌더를 이용한 스터디를 제공한다.


게임 행사 방문

지스타 및 여러 게임 박람회에 참가하여 대학생들이 만든 여러 게임들을 체험해보고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기업 방문

다양한 게임 기업을 방문하여 현장의 분위기를 직접 느껴보고 현직자 분들의 조언을 통해 본인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도록 한다.

개발자 초대 강연

현직 개발자 분들을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하고 인터넷으로는 얻을 수 없는 정보들과 경험들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기타

그 외 게임잼 행사나 E-sports 활동으로 동아리 내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