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IT융합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전공소개
학부장 인사말

학부장 인사말

인사말 이미지

IT융합학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울산대학교 IT융합학부장
환영합니다!

울산대학교 IT융합학부는 지역사회 및 국내의 IT융합 엔지니어를 배출하기 위한 소명을 위해 약 350명의 대학생, 50명의 대학원생, 그리고 20명의 교수 및 직원들이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IT융합학부는 1974년 3월 울산대학교 공과대학 전자계산학과 전공으로 첫 발을 내디딘 후, 지금까지 3190여명의 학사, 490여명의 석사 및 박사 졸업생을 배출한 국내 명문 IT 분야의 학부입니다. 졸업생들은 국내 공공기관 및 산업체에 진출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4차산업혁명 시기에서 어느 때보다도 우수한 고급 소프트웨어 인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IT융합학부의 앞날은 매우 밝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IT융합학부는 다양한 분야에서 IT융합을 선도할 수 있는 고급인재를 양성·배출하기 위하여 특화된 교과과정과 우수한 교수진, 첨단 강의시설, 첨단 실험실습 및 연구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실용적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산업체 인턴십 및 전문분야 동아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 미국 대학과의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T융합학부는 지금까지 울산지역 전략산업인 자동차·조선 산업에 IT기술을 접목하여 전략산업의 고도화 및 신규 산업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우리 IT융합학부 구성원들은 지금까지의 업적에 만족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IT융합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전공분야의 핵심기술에 대한 탄탄한 실력을 갖춘 인재, 다양한 분야에서 IT융합을 능동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재, 훌륭한 인성을 갖추고 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로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