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IT융합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졸업작품
졸업작품게시판

졸업작품게시판

트레블러
작성자 김** 작성일 2021-06-16 조회수 484

트레블러

 

1. 작품명 : 트레블러

 

작품분류 :

 

Keyword : 앱 개발, 해외여행, 정보 제공, 정보 비교, 후기 제공

 

2. 제작자 : 한창엽 김다영 이현호

 

3. 작품개요

: (코로나 사태 이전) 1인 혹은 3인 이내의 소수의 인원이 모여 스스로 해외여행 계획을 사람들 중 처음이거나 해외여행 경험이 적은 사람들은 해외여행에 관한 정보를 검색, 비 교하는 과정이 매우 번거롭고 오래 걸리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앱 스토어에는 해외여행 후기만 있거나, 아주 간략한 정보만 제공하는 등 해외여행에 관 한 자세한 정보 제공과 다양한 기능이 함께 포함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저희 팀은 해외여행에 초점을 맞추어 해외여행에 관한 다양하고 신뢰성 있는 실시간 정보(날씨, 환율 등)과 관광명소, 안전정보 등을 제공하며 후기 게시판을 통해 이 용자들이 다녀온 여러 국가의 여행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여행국가 선정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설문지를 제공함으로써 여행 국가를 추천해줍니다. 또한 정보비교 기능을 통 해 두 국가의 기본정보를 쉽게 비교할 수 있어 여행자들의 여행지 선정에 도움을 줍니 다. 이와 같이 해외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 접목시킴으로 써 이용자들이 간편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향후 계획과 기대효과

: 현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39개국에서 점차 국가의 수를 늘려감으로써 최종적으로는 제한된 국가가 아닌 전 세계 모든 국가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주기적인 정 보 업데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정확하고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로 인하여 여행국가의 제약 없이 1인 혹은 3인 이내의 소수의 인원이 자발적으로 해외여행 시 정보 검색을 위해 여러 사이트를 살피지 않고 올인원 시스템이 적용된 저희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정보제공, 정보비교, 후기제공 등 여러 기능을 한 번에 이용함 으로써 최대한 보기 쉽고 간편하게 모든 국가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국 내에 저희 어플리케이션과 같이 여러 기능을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해외여행 관련 앱이 없기 때문에 소수의 자발적 여행객뿐만 아니라 여행사를 통한 모든 해외여행객들도 저희 가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여행 전 떠나는 국가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손쉽게 제 공 받을 것이며 여행 국가를 선정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