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 졸업작품 끝말잇기 | ||||||||||||||||||||||||||||||||||||||||||||||||||||||||||||||||||||||||||
작성자 | 관** | 작성일 | 2014-05-19 | 조회수 | 109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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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끝말잇기
1. 작품명 : 끝말잇기
2. 제작자 : 서필교 (20062416), 정광화 (20062462), 이송미 (20100908) 담당교수 : 옥철영
3. 작품개요 실생활에서 흔히 즐겨하는 끝말잇기 게임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혼자서도 게임을 할 수 있고 단어의 뜻도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교육용 게임 어플리케이션
4. 개발 배경 및 목적 우리는 “ 한글 ” 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싶었다 . 지도교수님의 영향도 있었지만 ,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하는 마음도 컸다 . 한글을 교육시킬 수 있는 여러 게임을 생각해보다가 , 고른 것이 끝말잇기이다 . 끝말잇기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며 , 이를 통해 단어의 오남용도 바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
6. 개발환경 Windows7, 안드로이드 SDK, Android 4.0(Icecream sandwich), Eclipse juno, JDK7, SQLite, Samsung Galaxy S3, LG Optimus Vu2
7. 제작 일정
8. 향후 계획과 기대효과 - 지속적인 한글단어의 추가와 수정이 필요 - 멀티플레이 ( 함께하기 ) 기능 추가 → 정확한 단어 사용 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