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바인더 | |||||
작성자 | 장** | 작성일 | 2014-10-24 | 조회수 | 9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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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품명: 스피릿바인더
2. 제작자 : 이동윤(20052392), 강동호(20092456), 김성현(20092473)
3. 작품개요 :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카카오톡의 게임시장 진출과 함께 그 수익성이 인정받게 되자 모바일게임을 제작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게 되었다. : 모바일게임을 만들고 있는 회사들은 많으나 정작 게임의 장르는 주로 일본이나 미국 모바일 게임을 수입해와서 그 게임이 성공하면 그장르를 따르는 것이 대부분이다. 대표적인 예시로 현재는 하향세에 있지만 계속 나오고 있는 장르인 온라인 카드배틀,모바일 퍼즐 RPG 장르가 있겠다. : 그리고 또한 모바일 게임의 지속적인 수익을 위한 기본 시스템조차도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데 그 핵심에 있는 것이 게임내 캐릭터를 구매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캐릭터도 그냥 구매 할수있는 것이 아닌 정해진 금액을 사용하여 여러개의 캐릭터중에서 랜덤하게 하나의 캐릭터를 얻을수 있는 형식, 즉 뽑기라 할 수 있다. 이 뽑기 시스템은 단기 수익면에서는 좋을지 모르나 도박성 사행성 문제가 있다. : 이에 우리는 게임제작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 현재의 모바일게임의 유행이 아닌 다른 게임을 만들어 보고자 하여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 프로젝트를 실제로 구현하기 위하여 모바일게임 엔진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최종적으로 Cocos2d-X를 선택하게 되었다. : Cocos2d-X는 중국 게임엔진시장의 70% 세계시장의 26%를 차지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우리가 구현하고자 하는 2D게임에 특화되어있다는 점과 크로스 플랫폼, 다른 게임엔진과 달리 엔진에서 제공하는 툴로 게임을 대부분 만드는 것이 아닌 C++로 프로그래밍을 하여 표현을 할수있다는 점이 IT융합전공의 졸업작품의 의미에 더욱 가까웠으며 이 모든게 오픈소스 라는점이 가장 강력했기에 이 엔진을 선택하게 되었다.
4. 향후 계획 및 기대 효과 : 모바일 게임이 강세인 지금 많이 사용되고 있는 cocos2d-x라는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서 모바일 게임을 개발 했다. : 지금은 짧은 시나리오 밖에 없지만 스토리를 더욱 보강하여 지금보다 더긴 스토리를 추가하면 좋을 것이다. 전투 시스템도 지금은 정령 종류, 기타 전투 관련 수식이 미흡한데 보강하면 좀 더 완성된 느낌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 이 프로젝트가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욱 발전하면 스탠드얼론형 게임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릴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만약 이런 게임들이 수익이 어느 정도 발생한다면 다른 게임회사들도 굳이 장르를 고집하지 않고 여러 가능성을 염두 할 수 있겠으며 더욱 더 풍성한 게임, 모바일게임의 황금기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게임 개발, 게임 라이브러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추후 다른 게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게임 개발을 할 때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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