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IT융합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졸업작품
수상작게시판

수상작게시판

2020-1 졸업작품 [우수상] 수상작 AI 아나운서
작성자 김** 작성일 2020-07-29 조회수 1603


AI 아나운서.png




1. 작품명 : AI 아나운서

 

2. 제작자 : 김혜원, 이영은, 장혜정

 

3. 작품개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텍스트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영상 출력을 통한 시각화 정보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인 AI 아나운서를 개발한다인공지능을 이용하여 텍스트별 립 모션표정음성 등을 학습하고 AI 영상 합성기술을 통하여 뉴스뿐만 아니라 교육실시간 이슈스포츠 중계번역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한다최종적으로 인공지능 기반 영상 및 음성 합성기술로 입력된 텍스트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읽어주는 다양한 얼굴 영상 컨텐츠를 제작한다.

 

4. 향후 계획과 기대효과

1) 뉴스 텍스트 스크립트저널 스크립트번역실시간 스포츠 등의 텍스트 데이터를 다양한 목소리와 가상 얼굴로 읽어주는 많은 영상 콘텐츠를 생성 및 공유 가능하다.

2) StyleGAN 기술을 사용하여 자신의 얼굴을 학습된 데이터를 통해 얼굴을 변형시켜 보다 자연스러운 가상의 얼굴 이미지 생성하고 출력 가능하다.

3) 새롭게 만들어낸 가상의 얼굴 이미지와 Tacotron을 통해 만들어낸 새로운 목소리를 접목시켜 입력하는 텍스트 스크립트를 읽어내는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

본 작품인 AI 아나운서는 영어 음성 기반으로 텍스트를 자동 인식하여 영상이 생성되도록 학습되었으며 추후 다른 언어도 인식 및 생성이 가능하게 딥러닝 학습을 추진할 계획이다또한학습 데이터셋 정렬 문제로 인하여 일부 얼굴 이미지 일그러짐 현상을 수정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