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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2 졸업작품 SnapDancer
작성자 관** 작성일 2014-05-14 조회수 724


 

 

스냅 댄서 (Snap Dancer)

1. 작품명 : 스냅 댄서 (SnapDancer)

 

2. 제작자 :

김희주 (20062398), 김영민 (20062385), 이동현 (20062434), 이성균 (20062443)

 

3. 작품개요

오락실 리듬게임을 스마트폰에 도입하여 우리나라에 보편적인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구현

 

4. 개발 배경 및 목적

리듬 게임이란 음악에 맞춰서 손 , 혹은 몸을 사용해 조작하는 게임을 총칭하는 말이다 . 음악 게임 혹은 리듬 액션 게임이라고도 한다 . 1996 년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사의 파라파 더 래퍼를 시작으로 다양한 음악 게임이 출시되었는데 , 특히 1998 년 코나미사에서 아케이드 게임장용으로 출시한 비트매니아를 시작으로 음악 게임 열풍이 불기 시작해 다양한 음악 게임 시리즈가 출시되었다 . 그리고 최근 스마트폰 확산으로 인하여 게임업계에서도 여러 변화를 맞이하였다 . 많은 개발자들이 스마트폰으로 기존의 흥행작들을 도입하여 성공하였고 우리 팀도 90 년대 열풍했던 오락실 리듬게임을 스마트폰에 도입하기로 하였다 . 한편 모바일 게임분야에서 플랫폼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시장으로 나뉘었고 국내에서 안드로이드가 아이폰보다 시장점유율이 크기 때문에 보편적인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게임 개발 목적을 가지게 되었다 . 주로 남녀 젊은층 ( 주로 10 ,20 ) 을 겨냥한 리듬게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기존의 리듬게임은 횡 스크롤이나 종 스크롤 방식에 제한되어있었다 . 우리는 단순한 리듬게임 방식이 아닌 센서방식을 통해 기존보다 동적인 체험형 리듬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

 

6. 제작 일정

개발단계

제작기간

제작내용

기획

4. 2 - 4.11

프로젝트 아이디어 회의 및 기획 / 구분

자료수집

4.15 - 4.25

각 구분에 맞게 프로젝트 관련 자료수집

그래픽 및 음향

5. 2 - 6.12

게임 화면 및 음향 구현

메뉴 구현

5. 2 - 5.13

메뉴바 구현

시스템 구현

5.15 - 7.10

게임 구현

QA 작업 및 보고서

7.12 - 7.30

작동 확인 및 중요 내용 보고서처리

프로젝트 마무리

8. 5 - 8.30

추가적인 아이디어 작업 및 마무리

 

7. 향후 계획과 기대효과

? 문제점에 대한 개선을 목표

- 플랫폼의 호환성 문제

- 음원 저작권 문제

- 일반 View frame 끊김 현상

- 정박자의 랜덤 방식으로 게임이 단조롭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