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2 졸업작품 EverCrash(에버크래쉬) | |||||||||||||||||||||||
작성자 | 관** | 작성일 | 2014-05-14 | 조회수 | 7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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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Crash( 애버크래쉬 )
1. 작품명 EverCrash( 애버크래쉬 ) 2. 제작자 이채호 (20062453), 김형석 (20062396) 3. 작품개요 작품명은 EverCrash 로 자신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적 캐릭터를 섬멸하고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스테이지가 완료되는 형태의 액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 스테이지는 현재 사막 , 숲 , 우주 3 개의 스테이지가 있으며 진행형태 역시 사막 , 숲 , 우주 순으로 진행됩니다 . 사용자는 캐릭터의 기술을 이용하여 몬스터를 처리하고 각 스테이지의 보스를 무찌름으로서 그 스테이지를 완료하게 됩니다 . 4. 개발 배경 및 목적 스마트폰이라는 기기가 우리 손에 들어오게 되었고 이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 이러한 스마트폰이 보급됨에 따라 역시 스마트폰 기기에서도 동작이 가능한 게임들이 우후죽순 개발되고 있습니다 . 이 추세에 발맞추기 위해 현재 사용되는 게임엔진 중 하나인 COCOS2D-X 를 이용하여 EverCrash 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 EverCrash 를 개발함으로서 게임개발에 한 발짝 더 다가서고 추후 다른 게임엔진으로 게임 개발 시 그 접근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개발한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 학교에서의 수업 후의 쉬는 시간이나 버스 안에서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EverCrash 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EverCrash 는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의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기기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
6. 제작 일정
7. 향후 계획과 기대효과 COCOS2D-X 엔진을 이용한 게임 개발을 통하여 게임 프로그래밍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으며 게임엔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추후 다른 게임엔진 ( 예 : Unity) 을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 시 그 수고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되며 저희가 만든 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